• HOME
  • 멀티미디어공학트랙
  • 트랙 소개

멀티미디어 공학 트랙

트랙 소개

멀티미디어공학트랙은 1998년 멀티미디어대학에서 출발하였으며 고도화된 첨단기술력과 꿈을 실현하는 창의적 능력을 동시에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우선 교육목적을 두고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8월 대학 자체평가에서 ”공학계열 최우수 학과 1위로 멀티미디어공학전공이 선정” 되어 멀티미디어 공학 트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저희 멀티미디어공학 트랙에서는 여러 분야 중 멀티미디어 그래픽 (2D, 3D) 컨텐츠 설계, 안드로이드 앱 및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설계, 모바일 앱스 프로젝트 설계,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 및 차세대 유비쿼터스 유/무선 통신 기술 등을 고려한 멀티미디어 디지털 컨텐츠 제작 분야를 중점으로 체계적인 이론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을 이수후에는, 이를 활용하여 각종 멀티미디어공학트랙 학문 및 산업체 분야에 유능한 IT 산업기술 전문인을 양성 할 수 있는 첨단 유망 학과입니다. 또한 산업계에 진출한 졸업생들이 NEXON 연구소, NH 금융 네트워크, LG 디스플레이, 현대 ROTEM 연구소, 한국원자력연구원등과 같은 국내 유수한 기업에서 능력을 인정 받으며 기반을 다지고 있어 후배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최종적인 4개 분야의 전문인 양성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및 시나리오기획, 콘텐츠의 고급기능을위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각종 상업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저작이 가능한 멀티미디어저작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 알고리즘, 안드로이드 게임 설계,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본 이론 및 제작을 통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급부상하는 게임시장의 게임 저작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모바일 앱스 응용실습을 통하여 무선 스마트 폰에 활용될 게임 알고리즘을 직접 설계할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매우 빠른 속도로 진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기술들은 모바일 및 유비쿼터스로 급변화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멀티미디어통신 신기술(ICT 융합, 유비쿼터스 유/무선 통신융합)을 적용한 응용작품을 개발하는 모바일/유비쿼터스통신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Dynamic Web Page를 위한 기본적인 기술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인터넷디자인, 웹 마스터, 인터넷 프로그래밍 및 멀티미디어 데이타베이스와 연동한 인터넷/인트라넷 설계 및 구현의 실무를 위한 교과목구성을 통한 사회 전반적으로 필요시 되는 웹마스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